본문
서울시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선규경)이 지난달 29일 혜화동 본부 회의실에서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는 공단의 사회적 가치 구현과 관련한 주요 사항을 결정하는 제도적 기반이다. 위원회는 총 15명으로, 공단 선규경 이사장이 위원장을 맡고 공단 내부위원 2명과 외부위원 12명으로 구성했다.
외부위원에는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의 전문성과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계·연구단체·비영리단체 등 사회적 가치 분야의 전문가와 지역주민을 위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 하고 공단의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는 앞으로 공단 특성에 부합하고 구민 눈높이에 맞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전략과 추진사업 등을 검토·자문·평가하는 기능을 한다.
선규경 이사장은 “앞으로 사회적 가치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공단의 사업과 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구현 과제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실현 방법을 모색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현재 사회적 가치 경영전략을 수립 중이다. 이를 통해 공단 사회적 가치체계를 재정립하고 실행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서울특별시종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은 구민의 생활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1998년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종로관내에 위치한 문화체육시설, 주차시설, 공원시설, 주민자치시설 등의 관리,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