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웹페스트 국제영화제 강영만 집행위원장, 레드로버(넛잡)안혜진 대표와 MOU 체결
기사입력 2022-08-22 11:35 최종편집 LBMA STAR
작성자 안강민
본문
[LBMA STAR]올해로 제8회를 맞이하는 웹전문 국제페스티벌 서울웹페스트(Seoul Webfest) 시상식이 지난 20일 서울시 구로 엘 컨벤션에서 성황리 개최됐다고 22일 밝혔다.
|
이번 서울웹페스트는 웹전문 디지털 콘텐츠 축제로 인터넷 네트워크와 영화가 결합된 뉴 미디어의 한 콘텐츠의 영화제이며 레드로버는 2015년경 캐나다 북미권은 물론 유럽에서 대히트친 넛잡(땅콩도둑들)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2023 상호협럭을 위해 협약식을 지난 19일 체결했다.
이날 2023년 웹페스트 명예홍보대사로 아역배우 박시현(10살)위촉됐다.한편 박시현 어린이는 한류문화 홍보사절 홍보대사로 한국무용을 통해 해외에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레드로버는 아시아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 헐리우드 박스오피스2위, 전 세계 상영 매출 1억 6천 달러를 기록한<넛잡은>아시아 애니메이션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회사다. 레드로버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 서울 웹페스트(강영만 집행위원장)와 함께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강영만 집행위원장은 “올해 서울웹페스트는 웹 브랜드의 확장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들을 기획했다, 특히 국내 크리에이터들과 해외크리에이터들의 매치메이킹 이벤트는 한국 크리에이트들이 외국 관계자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