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LBMA STAR]예술단체 아트쿱 총감독 김광수 대표가 LBMA STAR, (사)행복한사람들(민법 제32조 여성가족부소관 비영리법인) 공식 후원으로 플라스틱 트레이 제로 캠페인 '지구환경운동 및 우리와 함께 지구를 지켜요'라는 취지로 오는 30일 하남 단막극장에서 프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교육적 내용과 가치가 뛰어난 최고의 환경연극공연인 푸른바다 거북의 비밀이 시작된다고 20일 밝혔다.
|
어린이환경교육 <푸른 바다 거북>은 날로 심각해져 가는 지구온난화와 플라스틱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피해를 줄이기 위한 환경 교육극으로 교육, 체험, 전시, 공연을 융합한 공연이다.
기초자치단체 최고의 기초환경시설인 하남유니온타워(하남시환경교육센터)와 다사리협동조합, 문화예술기획단 아트쿱이 함께 어린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환경교육> <환경시설>환경체험,환경연극 개발을 위해 지역의 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향후 하남시 환경교육센터와 지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연계한 연간 상설 환경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중이며 지자체 기초환경시설과 지역소극장, 전문예술단체, 환경센터를 연계한 환경 교육 통합모델로 작품을 총감독한(김광수감독)은 참여 자들이 환경교육을 통합적으로 받을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유아,어린이, 청소년, 시민들이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게 작품을구성 공연장, 전시장 , 야외 어디서든 공연을 가능하도록 했다.
|
이에 홍보 목적과 실천의 하나로 참여 어린 아이들은 환경운동의 심각성을 알리기위한 목적으로 공연을 준비했다,
이에 주최사는 "좋은작품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준 배우 청아,신현정님께 부족한 연습부분을 화상체팅까지하며 연기지도해준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참고로 방문해주시는 외부관람객들에게 종이컵 사용금지 캠페인 환경운동의 일환으로 후원사인 LBMA STAR(토니권/대표)에서 일반인들을 위해 종이컵 사용규제에 대한 실천운동의 취지로 휴대용 고급 텀블러 100개를 환경운동 실천으로 기탁했다.
한편,지구환경운동을 위해 참여한 아역배우들은 지시온,이닻별,박예슬,김민준,박예진,이은빛나,박예나,신용찬,박서연,미쉘아마드 뚜부쉰,자나르,이승아,권선아 등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