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LBMA STAR]지구환경운동을 위한 환경연극공연인 푸른바다 거북의 비밀이 지난 30일 첫 공연의 막을 올렸다.
|
푸른바다 거북의 비밀은 다사리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하남민예총이 주관하며 하남시 환경교육센터와 LBMA STAR 그리고 (사) 행복한 사람들이 후원으로 하남단막극장에서 첫공연이 성대하게 진행됐다.
본 연극공연은 플라스틱 트레이 제로 캠페인 지구환경운동 함께 지켜요라는 취지로 프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교육적 내용과 취지이다.
<푸른바다 거북의 비밀>은 날로 심각해져 가는 지구온난화와 플라스틱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피해를 줄이기 위한 교육, 체험, 전시, 공연을 융합한 공연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향후 하남시 환경교육센터와 지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연계한 연간 상설 환경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중이며 지자체 기초환경시설과 지역소극장, 전문예술단체, 환경센터를 연계한 환경교육 통합 모델로 연극참여 어린이들이 환경교육을 통합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했다.
또,유아, 어린이, 청소년, 시민들이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게 작품을구성 공연장,전시장,야외 어디서든 공연을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참고로 방문해주시는 외부관람객들에게 종이컵 사용금지 캠페인 환경운동의 일환으로 후원사인 LBMA STAR(토니권/대표)는 관람자들을 위해 종이컵 사용규제에 대한 실천운동의 취지로 휴대용 텀블러를 무료 증정했다.
한편 지구환경운동을 위해 참여한 뮤지컬배우 (청아/김지숙, 신현정) 및 아역배우(지시온,이닻별,박예슬,김민준, 박예진,이은빛나,박예나,신용찬,박서연,미쉘아마드 뚜부쉰,자나르,이승아,권선아)어린이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