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UN평화대상& 대한민국을 빛낸 대상' 성황리 개최
安 회장, “사회 먼저 돌아보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 문화 꽃피워지기를···”
기사입력 2023-11-01 13:28 최종편집 LBMA STAR
작성자 안민
본문
|
안병천 대회공동조직위원장(대우패션그룹 회장)은 김세은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식전 공연인 조용현(기타)·차영수(해금) 연주와 재단법인 국제모델협회 시니어 패션쇼에 이어 단상에 올라 개회선언을 했다.
안 공동조직위원장은 “오늘 시상의 영예를 안은 분들 모두 축하드린다.”며 이 시상식을 계기로 사회를 먼저 돌아보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 그런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원한다.”고 했다. 그는 이어서 “문화예술의 발전과 더불어 대회를 관통하는 구심점으로서의 역량을 통해 전 세계가 공감하고 성장 동력을 발휘하고 세계의 관심 속에 우뚝 서는 ‘2023 UN평화대상 및 대한민국을 빛낸 대상’ 시상식 개회를 선언”했다.
이어서 박금실 대회공동위원장(한국평생교육기구이사장)의 인사말과 내빈소개 등에 이어 황교안 전)국무총리의 축사와 윤상현 국회의원의 축사로 시작된 ‘2023 UN평화대상’ 시상식에서 정치 부문에 대한민국 대통령실 김대남 비서관, 윤상현 국회의원, UN평화대상은 정치부문에 윤상현 국회의원, 지자체행정부문에 이강덕 경상북도 포항시장, 정명근 경기도 화성시장, 방세환 경기도 광주시장, 김미경 서울시 은평구청장을 비롯하여 40여 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행사는 (재)UN평화국제교류기구, 교육부 공익법인 한국평생교육기구, 세계노벨기네스재단이 주최하고 (사)한국노인복지봉사회, (사)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사)대한합기도총연맹, (사)한국청소년진흥원, (사)신세대문화예술교류단, (재)국제모델협회,황해교육문화재단,한국워킹협회, 주관으로열렸다.
국회교육위원회, 보건복지부, 통일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시상처로 참여한 시상식은 주동담 대회장(시정일보 발행인·(사)한국노인복지봉사회 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1,2부로 나누어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김경아(한국무용), 바이올리니스트 콘, 소프라노 손정윤·김정아·김정, 바리톤 유진호, 뮤지컬배우 이승한, 가수 요요미와 걸그룹 원츄·위치스, 가수 위일청, 나은설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배우로는 정준호가 '대한민국을 빛낸대상'을 수상했다.